참여학생수기

Love yourself(영어영문학과 3년 반채원)

Love yourself(영어영문학과 3년 반채원)

처음 코어사업단의 인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을 때는 막연하게 해외에 가고 싶다는 생각만을 가지고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면접을 통과하면서 인턴을 가게 되었다고 확정이 되니, 영어로만 살아갈 수 있을까 두려움이 일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미국으로 떠나야 할 시간이 다가올수록 기말고사 기간과 겹쳐 부랴부랴 정신없이 미국에 왔던 기억이 납니다.

미국으로 온 바로 다음날부터 일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저는 그 중에서도 San Diego에 있는 WorldBeat Cultural Center에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WorldBeat Cultural Center를 한 단어로 ‘아프리카 문화원’이라고 칭할 수 있으나, 그 기관이 하는 일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요일마다 다른 수업들이 열리며, 레게 가수들을 초청한 행사도 많이 열리고, children camp나 아프리카뿐만 아닌 일본이나 한국 등 여러 나라의 문화를 알리는 일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그 곳은 vegan 음식을 파는 cafe이기도 합니다.

저는 그 곳에서 홍보 역할을 하며 메일확인, 이벤트 홍보하기, 홈페이지 관리, 팜플렛 제작 및 동영상 제작 등 여러 가지 일을 하였습니다. 또한 이벤트들이 열리면 카페에서 음식이나 음료를 팔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저도 경영이나 홍보와 관련된 과도 아니고, 컴퓨터를 잘 다룰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할 수 있을지 굉장히 걱정하기도 하였지만, 우리의 manager가 정말 친절하게 가르쳐 주어서 해 낼 수 있었습니다. :)

WBC에는 여러 명의 staff들이 있는데, 그들 또한 항상 웃으며 가족처럼 대해 주셨습니다.

엄중했던 Blaboa Park 총 director meeting도 구경해보고, 여러 artist도 만나보고, 여러 사람들과 인사를 나눌 수 있었던 WorldBeat Culture는 기관 이였습니다! 마지막까지 우리의 문화를 잃지 말고 너의 힘을 믿으라던 총책임자인 Makeda의 말이 떠오릅니다.

틈틈이 했던 샌디에고의 여행 속 풍경들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고, 이곳에서 만날 수 있었던 멋진 사람들과 그들의 문화를 통해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vegan음식 체험기, 아주 값싼 소고기, 어디든지 데리고 다니는 수많은 강아지들, 길을 건널 때면 저 멀리서 멈춰주는 자동차들, 많은 인종들 등 소소하게 이곳의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