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식

전남대 코어사업단-더존비즈온 산학협력 협약 체결

전남대 코어사업단-더존비즈온 산학협력 협약 체결

전남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CORE사업단 · 단장 김양현 · 철학과 교수)이 기업정보화 전문기업 더존비즈온과 11월 8일(화) 코어사업단 단장실에서 글로벌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상호협정을 체결했다. 


전남대학교 코어사업단과 더존비즈온은 이날 협정에서 다변화되고 있는 지식정보화시대에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정보의 공유와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정으로 두 기관이 회계 관련 교육 및 컨설팅 안내에 상호협력함으로써 관련 중소기업 등의 전문인력 확보에 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대학교는 지난 3월 교육부의 ‘대학 인문역량강화사업(CORE)’에 선정돼 향후 3년 간 매년 29억 원씩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대학의 인문학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코어사업은 대학의 인문 분야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기초학문인 인문학을 보호·육성하는 정부의 재정지원사업이다.
전남대학교는 글로벌지역학 모델, 기초학문심화 모델, 인문기반융합모델 등으로 나뉘어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부일촌 · 교학상장 · 학술연구모임 등 다양한 교수학습프로그램과 교육 및 취업역량 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중점 운영한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Solution)과 서비스(Service)를 제공하는 기업정보화 선도기업으로 회계프로그램, ERP(전사적자원관리), 정보보호 등 기업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문의: 062-530-4210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코어사업단 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