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식

인문기반융합 전공 적응 예비 프로그램 실시

인문기반융합 전공 적응 예비 프로그램 실시

  전남대학교 코어사업단에서는 인문기반융합전공 학생들의 전공 적응을 돕기위한 예비 프로그램을 지난 2016년 12월 21일(수) ~ 23일(금)까지 개최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해 주었으나, 애석하게도 디자인 관련 소프트웨어와 고사양 컴퓨터를 사용하는 교육이라 강의실 환경에 맞게 47명을 선발하였습니다.

  예술대학 1호관 308(디자인학과 전공강의실)에서 3일 동안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은 오전 IT/소프트웨어교육과 오후 디자인 교육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IT/소프트웨어 관련해서는 12월 21일에는 '4차 산업혁명에서 IT와 인문학의 만남 / SW를 통한 창의적인 문제 해결하기', 22일 '알파고와 같은 SW를 만들기 위한 기초 배우기 / 레고블럭처럼 SW만들기(스크래치)', 23일에는'나도 게임을 만들 수 있다(팩맨의 길 찾기 게임)'라는 주제의 강좌가 있었습니다.

  디자인 관련해서는 12월 21일 '디자인과 인문학 / 디자인 program의 이해1', 22일에는 ' 디자인 program의 이해2 / program 기초 다지기(그래픽 제작)', 23일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타이틀 제작'을 주제로 한 강좌가 개설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인문학과 기술/디자인의 만남을 위한 기본적인 프로그램 활용방법을 익히기 위해 직접 프로그램을 조작하면서 최선을 다해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