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식

문사철 취업캠프 성료

문사철 취업캠프 성료

전남대학교 인문역량강화(CORE)사업단과 전남대학교 융합인재교육원이 함께 준비한 인문학 기초심화 취업캠프인 <문사철(文史哲) 기반 2박3일 취업캠프>가 지난 2017년 02월 16일(목) ~ 2017년 02월 18일(토) (2박 3일) 부천, 파주, 서울 등지에서 실시됐습니다.

이번 캠프는 최근 '인문학'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인문학적 소양'을 가진 사람들을 필요로 하는 추세에 따라, 인문학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글쓰기’와 ‘자유롭게 사고하기’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작가를 모시고 강연을 듣는 것을 주요 테마로 기획하였습니다.

이번 캠프에 모신 취업선배이자 전문가는 총 5분으로
-서효인 작가 : 시인, 민음사 문예지 ‘릿터’ 편집장, 전남대 국문과 학‧석사 졸업
-마창준 작가: 드라마 작가, 사극 ‘계백’‧‘장영실’ 등, 전남대 사학과 졸업
-정종숙 작가: 다큐멘터리 작가, ‘역사스페셜’‧‘한국사 전’ 등
-최봉수 작가: 웹툰 작가, 네이버 웹툰 ‘스페이스 차이나드레스’ 등
-소중한 기자: 오마이뉴스 정치부 국회담당, 전남대 철학과 졸업
등이었습니다.
다섯 분의 작가.기자 강사들은 각각 본인의 분야에 대한 안내와 함께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꼼꼼하게 전수해 주셨습니다. 특히 전남대 국문,사학,철학과 출신인 서효인.마창준.소중한 3명의 강사들은 전남대 인문대 학생들에게 취업 전선에 자신감을 갖고 도전할 것과 학교 재학 중 갖춰야 할 소양 등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졋습니다.

코어사업단에서는 앞으로도 문사철 특성에 맞는 다양한 취업캠프를 준비해 학생여러분의 진로.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