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식

전남대 독일언어문학과 독일어 특강 성료

전남대 독일언어문학과 독일어 특강 성료

전남대 독일언어문학과 중·상급 독일어 특강 실시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독일언어문학과(학과장 조자경)가 지난 7월과 8월 인문대 3호관과 진리관에서 독일어 공인 시험인 Zertifikat Deutsch(ZD)와 TestDaf(TD)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단장 김양현)의 일환으로 인문학에 기반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2개월 동안 진행된 이 강좌는 독일언어문학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독일어와 독일의 문화에 관심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상급 수준의 독일어 능력 향상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시민 24명이 참여해 열정을 불태웠다원어민 교수와 한국인 강사에 의한 팀 티칭 방식으로 이루어진 강의는 Zertifikat Deutsch는 B1 수준에, TestDaf는 C1 수준에 맞추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독일어 원어민과 주제토론을 하며 말하기듣기읽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늘릴 수 있었다.”면서 시험의 유형과 유형별 문제 접근 방식을 알게 돼 독일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전남대학교 독일언어문학과는 앞으로 ZD와 TD를 비롯 비즈니스 독일어 등 의사소통 능력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또한홈페이지 제작 특강독일 지역 및 문화 탐구 프로젝트해외인턴 등 실무 능력 함양 프로그램도 계획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