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식

전남대 인문대 취업 대비 국제무역 특강 성료

전남대 인문대 취업 대비 국제무역 특강 성료

전남대 인문대 취업 특강 눈길
국제무역 실무능력 향상 프로그램 성료

  전남대학교 인문대학(학장 김양현)이 지난 7~8월 인문대 3호관과 진리관에서 국제무역사 2급 자격증 준비반 프로그램을 진행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의 일환으로 인문학 전공 학생들에게 취업 경쟁력과 국제무역에 관한 실무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기획됐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2개월 동안 진행된 이 특강에는 인문대 재학생 40명이 참여해 국제무역 관련 전문 강사의 강의는 물론 자격증 취득에 대비한 강의도 들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언어능력 및 문화이해력과 함께 국제무역 실무능력을 겸비함으로써 향후 취업 시험에서 한층 자신감을 갖게 됐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두 달 동안의 만만치 않은 일정이었지만 국제무역 실무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한 학생은 프로그램을 마친 지금 이런 실무 능력도 없이 취업 시장과 현장에 뛰어 든다는 것이 참으로 무모하게 생각된다.”면서 이번 특강이 취업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같다.”고 말했다.
  전남대 대학인문역량강화(CORE)사업단은 앞으로도 국내외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인문대 학생들의 구직능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오는 겨울방학에는 정보화 기업 환경에 대비한 ERP(정보관리사특강 프로그램 운영을 기획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