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소식

코어사업단 학업지원금 수혜학생 논문공모전 우수상 수상(사학과 신서영)

코어사업단 학업지원금 수혜학생 논문공모전 우수상 수상(사학과 신서영)

코어사업단 학업지원금 수혜학생 논문공모전 우수상 수상(사학과 신서영) 

전남대학교 사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신서영<사진> 학생이 전남향토문화연구 논문공모전 우수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인문대학 사학과와 전남대학교 인문역량강화(CORE)사업단에 따르면, 전남문화원연합회에서 시행하는 제19회 전남향토문화연구 논문 공모전에서 신서영 학생은 「申崇謙의 追崇과 城隍神」이라는 논문으로 우수상을 받게 됐다.

신서양 학생의 논문은 사학과 전공과목인 ‘지방사연구법(담당교수 김병인)’ 수업 과정에서 작성한 결과물을 정리한 것이어서 큰 의미를 지닌다. 김병인 교수는 강의를 진행하면서 틈틈이 신서영 학생의 논문 정리를 지도해 이와 같은 성과를 이끌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병인 교수의 ‘지방사연구법’ 과목은 지난 2014년 전남향토문화연구 논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2016년도에도 최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올 해도 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하면서 사학과 학부생들의 높은 학습 능력 및 논문 지도 능력을 또다시 대내‧외에 과시하였다.

신서영 학생은 학부 3학년 때부터 전남대학교 코어사업단 학업지원금 수혜학생으로 선발되어 올 해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으로, 인문역량강화사업의 우수 연구자 양성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도 코어사업단은 학부생의 대학원 진학을 비롯하여, 우수 연구자 양성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3일(금) 오전 11시30분 강진군 강진읍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 문의: 062-530-3240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사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