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기반융합전공모델

목적

시대 변화에 부응한 인문학의 외연 확대 및 실용성 강화

ICT+CT, 디자인에 대한 활용능력을 갖춘 융합인재 양성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진로 기회 확대

참여학과의 구성

인문기반 융합전공 교과목

인문기반 융합전공 33개 교과

인문대학 + 전자컴퓨터공학부 + 디자인학과

인문학

  • 인문콘텐츠
  • 한국민속학개론
  • 서양신화와문화
  • 중국의예술과문화
  • 일본영상문화
  • 유럽문화의이해
  • 문화유산의이해
  • 문화철학
  • 프랑스대중문화
  •  

IT/소프트웨어

  • Java프로그래밍및실습
  • C기초프로그래밍및실습
  • 자료구조
  • 소프트웨어공학론
  • 데이터베이스시스템
  • 운영체제
  • 컴퓨터네트워크
  • 웹프로그래밍및실습
  • 컴퓨터구조
  • 알고리즘

디자인

  • 디자인론
  • 비쥬얼스토리텔링
  • 사진디자인1
  • 멀티미디어콘텐츠디자인
  • 디자인리서치2
  • 서비스융합디자인
  • 가상콘텐츠디자인
  • 브랜드디자인
  • HCI
  •  

신설 교과목

  • 기술과인문학
  • 역사와문화콘텐츠
  • 영상콘텐츠창작과분석
  • 콘텐츠개발및제작실습
  • 감성과 상상력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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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시된 33교과목 중 11교과목(33학점)이상 이수 시 인문융합학사 취득

인문기반 융합전공 참여 학생 교과목 수강 방법

※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아래 예시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교과목 수강계획]란에 명시

인문대 학생

  • 인문대 교과목 + 소프트웨어 교과목 위주로 수강
  • 인문대 교과목 + 디자인 교과목 위주로 수강
  • 인문대 교과목 + 소프트웨어 교과목 + 디자인 교과목

전자컴퓨터 공학과 학생

  • 인문대 교과목
  • 인문대 교과목 + 디자인 교과목
  •  

디자인학과

  • 인문대 교과목
  • 인문대 교과목 + 소프트웨어 교과목
  •  

타 단과대학 학생

  • 인문대 교과목 + 소프트웨어 교과목
  • 인문대 교과목 + 디자인 교과목
  • 인문대 교과목 + 소프트웨어 교과목 + 디자인 교과목